2018년 6월 ‘생명밥차’ 지원사업 안내

  사람과 자연, 도시와 농촌이 더불어 사는 생명세상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는 재단법인 한살림재단에서 다양한 시민활동현장을 대상으로 아래와 같이 ‘생명밥차’ 지원사업을 아래와 같이 공모하오니 많은 신청 바랍니다. 밥차 이용 기간 2018. 06. 01.(금) ~ 2018. 06. 30.(토) 접수 기간 2018. 04. 23.(월) ~ 2018. 05. 11.(금) 선정 결과 발표일 2018. 05….

read more

GMO완전표시제 20만청원 달성

GMO완전표시제 청와대 20만 청원 달성   지난 3월 12일부터 30일간 진행한 GMO완전표시제 국민청원이 청원 성사를 충족하는 서명인 20만을 훌쩍 넘은 216,886명을 기록하고 어제 마감되었습니다. 이에 4월 12일, 한살림을 비롯한 GMO반대전국행동 소속단체인 두레생협연합회, 행복중심생협연합회, 친환경농업인연합회, 친환경무상급식풀뿌리국민연대, 반GMO충남행동 등을 포함한 경실련, 아이쿱소비자활동연합회 등이 모여 국민청원 성사를 기념하는 기자회견을 진행했습니다.   한살림연합 곽금순 상임대표는…

read more

우리가 모은 옷이 학교가 됩니다

한살림은 작년 5월 한달 간 지역사회와 함께 옷을 모아 파키스탄 빈곤지역 아이들의 교육을 지원 하였습니다. 올해도 지구 반대편의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2018년 4월 한달 간 두번 째 옷되살림운동을 시작 합니다. 여러분의 따뜻한 마음이 옷과 함께 바다를 건너가 아이들에게 교육이, 희망이, 미래가 될 것입니다.  

read more

GMO완전표시제 기자회견

GMO완전표시제 청와대 청원 기자회견     한살림을 포함한 46개 생협, 농민, 급식, 환경, 종교 등 다양한 분야의 시민사회단체들의 전국연대기구인 ‘GMO반대전국행동’을 비롯, 총 57개 단체가 <GMO완전표시제 시민청원단>을 구성하여 GMO완전표시제 도입을 촉구하는 청와대 청원운동의 시작을 알리는 기자회견을 가졌습니다. 60여 명의 시민들이 청와대 분수대 광장 앞에 모인 가운데, 여러 단체의 규탄발언과 퍼포먼스가 이어졌습니다….

read more

후쿠시마 핵발전소 사고 7주기 퍼레이드 행사 안내

  후쿠시마 핵발전소 사고 7주기 행사가 2018년 3월 10일(토) 오후 2시 광화문 광장(세종대왕상 앞)에서 진행됩니다. 올해 행사의 주제는 ‘핵쓰레기 문제’로 이번 퍼레이드에서는 사전에 제작된 핵폐기물 드럼 통 행렬이 준비되어 있습니다. 핵발전소 부지마다 쌓여 있는 핵폐기물이 포화상태에 이를 정도지만, 우리 사회는 이에 대한 해결책을 제대로 마련하지 못했습니다. 핵폐기물 처리에 대한 정답도…

read more

한살림 옷되살림운동 – 우리가 모은 옷이 학교가 됩니다

  우리가 모은 옷이 학교가 됩니다 한살림이 지구 반대편의 소외된 이웃을 생각하며 두 번째 옷되살림운동을 시작합니다.   파키스탄의 최대 도시인 카라치에는 5,000여 명 빈민들이 살고 있는 광활한 쓰레기 매립지가 있습니다. 이곳 아이들은 하루 종일 쓰레기에서 고철 등을 수집하여 생계를 유지하고 있으며, 배움의 기회를 받지 못해 가난이 대물림 되고 있습니다. 30년…

read more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삶

서울시 공공급식 국제컨퍼런스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삶> 공공급식을 통한 식문화 전환 사례 소개 단순한 식재료 조달 넘어설 수 있어야   서울시 공공급식 국제컨퍼런스 자료집 다운로드 지난 12월 19일 ‘지속가능한 먹거리와 삶’을 주제로 공공급식 국제콘퍼런스가 열려 140여 명이 모인 가운데, 공공급식 사업을 통한 새로운 식문화 정착 등 먹거리 정책 패러다임 전환과 관련한…

read more

옷되살림운동, 시작과 마무리

옷되살림운동, 이렇게 진행되었습니다 입지 않는 옷을 모아 파키스탄 학교 지원     지난 5월 한 달 간 한살림에서는 옷되살림운동을 진행했습니다. 전국 각지의 조합원들로부터 더 이상 입지 않는 옷을 모으고, 이렇게 모은 옷을 파키스탄에 수출하여 그 수익금으로 파키스탄의 학교를 돕는 활동입니다. 11월 한살림에서 수출한 옷이 파키스탄 현지에서 무사히 판매됨으로써 첫 번째…

read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