협동조합기본법 설명회가 성황리 열렸습니다

협동조합 운동의 새로운 장을 열 ‘협동조합기본법’의 이해를 돕는 협동조합기본법 설명회가 5월 9일 오후 3시 한살림 교육장에서 열렸습니다.
‘협동조합으로 디자인하는 한살림/지역사회’라는 주제로 열린 이날 설명회에는 대학생과 조합원,  활동가, 실무자 등 50여명이 참석했으며,
협동조합기본법 입법활동에 함께 했던 김기태 소장(한국협동조합연구소)이 강의했습니다.
김기태 소장은 협동조합의 역사와 협동조합기본법 입법 과정, 협동조합 기본법의 주요내용을 현장감 있게 설명해 주었습니다.
2012년 12월 이 법이 시행이 되면 지역에서 많은 협동조합이 설립될 것이기에 협동조합간의 연대를 통한 사회적 경제의 영역이 확대될 것이라 전망했습니다.
김소장은 한살림이 협동조합의 맏형으로서 지역의 많은 협동조합들이 잘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정책을 펼쳐 주길 요청했습니다. 또한 한살림이 지향하는 한살림 운동의 성과를 내기 위해서도 지역의 협동조합들과 함께 지역 사회적 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야 한다고 강조했습니다.
한살림은 협동조합기본법의 이해와 활용을 위한 설명회를 권역별로 진행할 것이며, 한살림운동의 다양한 영역들을 협동조합 방식을 통해 조직하거나 협동조합을 통해 지역사회를 디자인할 수 있는 가능성을 함께 찾아보고자 합니다.

□ 이후 일정
― 중부권 : 5월 30일(수) 오후 2시, 청주시 평생교육원 세미나실
― 호남권 : 6월 13일(수) 오후 2시, 한살림광주 사무실

[첨부자료]협동조합 기본법 설명회(수도권)